후덕TV 2014. 3. 12. 05:24




안녕하세요. 14일 정도 공백을 깨고 글을 올립니다.

요즘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에 대한 중국의 반응을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별에서 온 그대" 드라마 총 21부작 

제작진 연출:장태우 극본 :박지은

전지현[천송이 역] 김수현[도민준 역] 박해진[이휘경 역] 유인나[유세미 역 신성록[이제경 역]



줄거리:400년 전 지구에 떨어진 외계남 도민준과 완싸가지 한류여신 톱스타 천송이 의 기적과도 같은 

발랄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SBS TV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별 그대] 가 지난 27일 끝났지만 중국드라마를 몰아내고

"별 그대" 드라마는 중국내 국민 드라마로 자리 잡았으며, 여전히 흥행중입니다.


특히 그 중심에는 치맥열풍이 있습니다. 천송이[전지현]은 끊임없이 치맥을 외쳤다.

천송이는 "첫눈이 오는 날에는 치킨에 맥주인데" 라며 아련한 눈빛을 하는 장면과 유인나와

함께 치킨에 맥주를 즐기는 모습이 방송 됐기 때문 인듯 합니다.



"별 그대" 중국 반응은 당장 중국 베이징의 한국식 치킨집 열풍을 불러 일으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형 조류 독감 탓에 위기에 몰렸던 치킨 전문점 업주들을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특히 "치맥" 이라는 단어의 중국 내 검색 열풍과 한국식 치킨의 인기는 "별 그대" 



중국 반응이 한류 상품에도 영향을 미치는 일이어서 "별 그대" 중국 반응에 큰 관심이 집중 되고 있습니다.

"별 그대" 중국 반응에 누리꾼들은 "별 그대 중국 반응 진짜 빠르다" "별 그대 중국반응 중국판 카톡 같은데 치맥 치면

눈온다며" "별 그대 중국 반응 대륙도 사로잡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국식 치킨 먹기위해 3시간 대기, 해당 광고 에 나오는 라면 매출 60% 상승 효과를 보이며

립스틱 [핑크 립스틱] 품절 현상  중국 소비까지 바꾼 "별 그대 로믹스" 

중국의 한류 원조는 "대장금" 이며 미국 문화는 이질감 일본 문화는 아시아 밉상이라 거부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중국은 한국을 굉장히 우호적으로 느끼며 한국 문화를 선호 하는것 같습니다.



한국 드라마 인터넷으로 전파 되며 10시간 후면 중궁어 번역되여 방영 된다고 합니다.

한국드라마 제작 수준은 이미 세계의 선두에 있으며 장소, 줄거리, 복장, 도구등의 일련의 화려한

효과를 보이며 "별 그대" 는 확실히 아시아 관중을 매료 시키는데 중요한 요인이 된다는 해외 반응 입니다.



해외반응 중 한가지를 발견 했습니다만. 서구문화 는 장수극으로 인기를 지속 해나가는것이 특징이며

한국드라마 는 분기별 촬영을 하는데 이러한 특성상 장기적으로 인기를 지속해 나가기는 어려울것 같다..

대다수 한국 드라마는 단시간 내에 높은 인기를 내며 급속히 시들해 진다고 해외 반응 입니다.



옥에 티라고 생각 합니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드라마를 즐겨보는 타입 입니다만,

장기적 인기를 유지 못하는게 정말 아쉽게 생각 합니다.

우리나라 드라마 제작 수준을 좀더 한층 업그레이드 하여 장수극 인기를 유지 할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이미미지와 동영상은  유튜브 구글에서 공유 한 것입니다.